본문 바로가기

도나의 생활 & 취미

시험관 동결 1차 결과2차 피검/ 임신수치 낮음/세종 트리니움/ 시험관비용정리

728x90
반응형

[도나의 생활 & 취미] - 시험관 동결 1차/이식후 기다림/임신테스트기 두줄?/이식후 일상

 

시험관 동결 1차/이식후 기다림/임신테스트기 두줄?/이식후 일상

[도나의 생활 & 취미] - 시험관 동결 1차/4회차방문/ 드디어 배아 이식 당일 /세종 트리니움 시험관 동결 1차/4회차방문/ 드디어 배아 이식 당일 /세종 트리니움 [분류 전체보기] - 시험관 동결 1차/ 3

iamdonna.tistory.com

 

2022년 7월 27일

1차 피검을하고 재피검을 하는 2일 동안 피가 말랐다. 

얼마나 많은 글을 검색했는지 모른다.

엄~청 드물게 5일배양  이식 10일차에 100이하의 임신수치가 나오는 사람의 글을 봤으나 안도가 되지 않았다. 

 

아침 일찍 세종 트리니움에가서 채혈을 하고 

1층 카페에가서 시간을 보냈다. 

혹시 몰라서 커피가 아닌 미숫가루라떼를 주문해서 마시고 

2시간 정도가 흘렀을까. 

피검결과를 들으러 올라오라고 전화가 왔다. 

바로 이종표원장님을 만날수 있었다. 

 

표정이 좋지 않았다.

40이였던 임신수치가 2일만에 20이 되었다며

빠르게 줄고 있다고했다. 

오늘부터 질정이랑 프롤루텍스 자가주사 그리고 먹는약까지 끊으라고했다. 

 

 

그때 잊을수 없는 기분이

마치 살아 있을수 있는 내 애기를  그만 놓아주라는 말로 들려서 

마음이 이상하고 울컥했다. 

 정말 눈물이 날거같았지만

 한번 울음이 터지면 뚝그치고 진료실 밖으로 나갈수도 

그리고 지금 앞에 대기하는 사람들의 궁금한 눈초리도 견디기 어려울거같아서 

정말 꾹 참고 수납하고 집으로 갔다. 

 

생리 2일차에 내원하라고 했다.

시험관 동결 2차를 하자고. 

하. 이렇게 마음을 먹으니 생리나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 

 

 

괜히 지인들한테 알려서 날 임산부처럼 대하는데 임신아니라고 말하는게 꽤 힘들었다.

구구절절 몇번을 말했는지. 

엄마한테도 말했는데 

화유라는거 알리기가 마음이 꽤 어려워서

그래도 유산은 유산이니까. 

임테기 오류였다고 웃으며 말했다. 

 

시험관은 이벤트가 많은듯하다. 

시험관은 임신하고도 중기가 되었을때 주변에 알리는게 좋을듯하다. 

 

그래도 좋게 생각하자며. 

트리니움에서 인기있는 실시간배아관찰경과 자궁안정제를 추가하지 않고도 

시험관 1회차에 착상이 된거에 감사하게 생각하고. 

다음차수 까지 몸관리에 힘써야 겠다. 

 

 


배아 착상증상 & 시험관후 증상 정리

시험관하고 1-2일차 두통이 꽤 신경쓰이게 있었고 별다른 증상없음. 

3일차 쯤 정말 엄청 무시하고 지나갈법하게 와이존  생소한 느낌? 콕콕 뻐끈~

4-5일차에 와이존과 아랫배 뻐근한 느낌이 있었다. 

그래서 설마-설마-하고 뒤늦게 조심했던듯하다. 

 

 

화학적 유산 증상?

화유의 증상은 없지만 임테기의 진하기가 진해지지않거나 연해지거나 그러면 알수 있는듯하다. 어떤 사람은 태몽을 꿨는데 또 다른날 그 태몽에 나왔던 물체?(동물이나 사물)가 멀어지는 꿈을 꾸고 유산이 되었다고 한다. 태몽은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어서 확실하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신기하고 맞는점도 있는듯 하다. 

 

 

 

어짜피 될놈 될이라고 신경을 끌수는 없지만 조금은 가볍게 생각할껄이라는 후회를 해본다. 

새벽에 인나서 임테기하고 얼마나 피말렸던가...

지금생각하면 참... 멘탈이 나가는줄

 

 

 

 

세종 트리니움에서 시험관 동결 마지막 피검 결과 비용

 

 9,700원

 

누적 412,870원 

 

난임부부 시술비지원금 50만원을 다 사용했다.

체외수정 동결 1차수 본인부담금은 총 412,870원으로 종결되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