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나의 생활 & 취미

인공수정 1차/두번째 내원/ 세종 트리니움

728x90
반응형
[도나의 육아] - 인공수정을 시작하며 / 세종 트리니움
 

인공수정을 시작하며 / 첫 내원 / 세종 트리니움

인공수정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의학의 힘을 빌리기로 마음먹은 후로 임신을 위한 방법은 이거뿐이라고 여겨지게 된듯... 오후에 제주도로 여름 휴가를 가서 새벽7시에 가서 대기하고 진료를 봤

iamdonna.tistory.com

 

2022년 5월 16일

 

배란유도제인 브레트라를 2알씩 5일 먹고 세종 트리니움에 내원했다.

인공수정을 시작하고 두번째 방문이다.

 

앞서 못했던 보건소에서 통지서를 받아서 내원해서 이번부터는 나라에서주는 난임 지원금을 사용할수 있다.

 

두번째 방문에서는 난포의 크기와 갯수를 확인하고 자궁내막을 확인하기위해?

질 초음파를 했다.

혹시나했는데 역시나 난포 갯수는 1개다.

난포가 여러개 자라서 임신 확률도 좀 더 높고  쌍둥기도 내심 기대했는데.

난 왜 클로미펜을 먹어도 페미라를 먹어도 브레트라를 먹어도 왜 한개인거냐.

다른 사람은 5개는 자라던데... 은근 아쉽다.

 

 

 

오늘부터 3일후에 부부관계를  하며 숙제일을 받았고

그다음날에 내원하라고 했다.

그리고 또 그 다음날 드디어 인공수정을...

 

 

 

호르몬제 자가 주사를 처방받았다.

아이브이에프엠주75IU (IVFM HP 75IU) 

자가주사 너무 무섭다. 나는 절대 못하고 남편이 해줄 예정.

임신준비모든 과정에서와

인공수정을 하며 나만 이렇게 고생하는듯하니 킹받네....

 

 

세종 트리니움에서 인공수정 두번째 내원, 비용

51,500원 - (난임지원금 37,350원)

 

총 14,150원

 

누적  70,550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