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나의 생활 & 취미

시험관 신선 1차/ 두번째 내원 / 세종 트리니움

728x90
반응형
[도나의 생활 & 취미] - 시험관 신선 1차/ 시작 / 세종 트리니움
 

시험관 신선 1차/ 시작 / 세종 트리니움

[도나의 생활 & 취미] - 난임시술 지원 사실혼 신청하기 난임시술 지원 사실혼 신청하기 개인적인 사유로 우리는 아직 혼인신고를 못했다. 그래서 우리가 2세를 갖을때 난임시술 지원금을 받지못

iamdonna.tistory.com

2022년 6월 13일

시험관을 시작하고 트리니움 두번째 방문이다.

5일의 고날에프 주사를 다 맞고 내원해서 질 초음파를 봤다.

 

 

난자를 채취하기위해 과배란을 엄청 시킴.

클로미펜이나 브레트라 등  배란유도제를 먹어도 항상 난포는 1개씩 자라서

이번에도 한개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다행히 15개정도 자랐다고해서 신기했다.

 

 

과배란을 한 증상은 소화가 좀 덜되는 느낌.

더부룩하고 많이 먹으면 속이 불편해서 조금씩 자주 먹었다.

그리고 배가 조큼 빵 빵하다

 

채취는 오일뒤인 18일로 정했는데

 

이종표원장님으로 부터 들은 속상한 얘기....

바로바로. 신선이식이 어렵다는거.

왜냐하면 갑상선 수치가 높기때문에

그리고 10개 이상 정도 채취하면 복수가 차기 때문에

동결로 진행하는게 더 좋다고 하셨다.

 

동결로 살아남은 배아를  이식하는게 확률이 더 높다는건 공부해서 익히 알고있었지만

한달이라는 시간을 더 기다려야하는다는게 너무너무 받아들이기 힘들었다.

어떻게 해서든지 신선이식을 하고싶었는데 ...

 안해주신다니... 속상...

 

 

 

 

 

트리니움 가정의학과로가서 갑상선 약인 씬지로이드를 추가로 처방을 받고

고날에프 3일치와 세트로타이드라는 조기배란억제주사 3일치를 받았다.

난포가 15개가 넘다보니까 맘대로 막 터져버리는걸 예방하기위함이라는듯.

 

 

 

 

 

세종시 트리니움에서 시험관 신선 1차 두번째 내원 비용

 

 

 

122,100원 - (난임지원금 106,290원) 

 

총 15,810원

 (추가로 갑상선진료비와 약값 11,000원)

 

 

 

누적 103,370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