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나의 생활 & 취미

시험관 동결 2차/배아 이식 취소/난임부부시술비 환불

728x90
반응형

[도나의 생활 & 취미] - 시험관 동결 2차/세번째내원 /자연주기 배란 이식 폭망/ 세종 트리니움

 

시험관 동결 2차/세번째내원 /자연주기 배란 이식 폭망/ 세종 트리니움

[도나의 생활 & 취미] - 시험관 동결 2차/두번째 내원/자연주기 배란 이식 / 세종 트리니움 시험관 동결 2차/두번째 내원/자연주기 배란 이식 / 세종 트리니움 [도나의 생활 & 취미] - 시험관 동결 2

iamdonna.tistory.com

 

세종시 트리니움 아이소망센터 코디선생님께 전화를 해서 물었다. 

 

내가 지금 동결 2차를 준비를 다 하고 이식이 캔슬되었는데 

 

다음번 차수는 3차를 신청해서 가야하는지, 아니면 그냥 가면되는건지. 

 

동결이식을 안했지만 또 약은 먹고 병원을 가서 초음파를 봤으니 

 

했다고 할수도,  안했다고 할수도 말하기 어려운 상황. 

 

그랬더니 

이번 차수에 정부에서 지원받았던 돈을 다 토해내고 

보건소에 따로 가서 신청없이 2차를 다시 진행하면 된다고 했다. 

 

내가 뱉어낼 돈은 10만원조금 넘는다. 

자연주기라서 이식을 못해서 짜증나는데 

또 자연주기라 약값이 별로 안들어서 뱉어낼 돈도 크지 않아서 다행이다. 

 

생각해보면 내 잘못은 없는데 이렇게 시간도 허비하고 돈도 낭비해서 너무 짜증난다. 

이번에 그냥 한달 날리고 돈 날리고 고생하고 

쌩돈 20만원 넘게 날리네..

난 이제 육아휴직 수당도 안들어오는데 

소중한 내 돈... 배달음식을 더더 줄여야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