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나의 생활 & 취미

시험관 신선 1차/ 다섯번째 내원/ 난자 채취후 결과/ 세종 트리니움

728x90
반응형

 

[도나의 생활 & 취미] - 시험관 신선 1차/ 네번째 내원/ 난자채취 당일 / 세종 트리니움

 

시험관 신선 1차/ 네번째 내원/ 난자채취 당일 / 세종 트리니움

[도나의 생활 & 취미] - 시험관 신선 1차/ 세번째 내원 / 세종 트리니움 시험관 신선 1차/ 세번째 내원 / 세종 트리니움 [도나의 생활 & 취미] - 시험관 신선 1차/ 두번째 내원 / 세종 트리니움 시험관

iamdonna.tistory.com

 

 

2022년 6월 25일 

세종시 트리니움에서 시험과 신선 난자채취후 일주일이 흘렀다. 

 

 

나는 아이폰이라서 트리니움에서 지원하는 어플을 깔수가 없다. 

그래서 문자로 내 난자와 남편 정자의 수정 개수를 기다려야했다. 

채취일 포함 3일차에 문자로 안내가 온다. 

나의 첫 시험관 난자 채취수는 18개.

그중에 수정 갯수는 16개 2개는 죽었나부다.. 

 

근데 18개 채취했을때  상담실에서 상담받는데 

18개의 5일배양 비용과 동결시 보관비용이 꽤 너무 비싸서 고민이 많이 되었기때문에 

두개 수정실패한건 오히려 기뻤던거같다. 

18개 수정돼서 18개 동결하면 정말 무급휴직중인 나에게는 너무나큰 부담. 

 

동결이기때문에 

또 몇일배양이 몇개 동결됐나 엄청 궁금했다. 

트리니움은 보통 확률이 높은 5일배양으로 많이 동결하는듯하다. 

 

난자 채취후 채취일 포함 6일차에 문자가 왓다. 

5일배... 4개?...

아니 수정 16개 중에 12개 죽고 4개? 

헉소리났다. 

아니 난자질을 올리기위해 이노시톨도 먹고 

일찍자고 그랬는데 4개...

상 ,중상2 ,하

이렇게 4개 

 

헉소리 났다. 

난자 채취가 18개라서 돈 많이 깨질까바 걱정했던게 무안해질정도...

 


일주일이 지나  복수 찼는지도 보고 자궁상태도 볼겸

세종 트리니움에 내원 

난자채취후 7일동안 이온음료로 2리터씩 열심히 마시고 

가니레버도 일정한시간에 맞았다. 

 

이번차수에 이식을 못한다지만 그래도 으쌰으쌰 하고있다. 

 

 헬대기를 이겨내고 세종시 삼신할배라 불리는 이종표원장님의 진료를 보고 

초음파로 자궁이 회복됐다는 말을 들었다. 

곧 생리가 시작될거도 시작되면 2-3일차에 와서 동결 이식을 준비하자고!

 

동결이식전에 사실혼은 보건소에서 지원금 통지서를 받아와야한다.


 

 오늘은 초음파 진료비와 추가로

5일 배양 4개 동결비용과 미세수정 비용을 냈다. 

 

 

세종시 트리니움에서 시험관 신선1차 비용 

 

총 282,560원 

누적 785,380원

 

난임지원금은 난자채취일에 다 털어쓰고도 부족했다. 

트리니움은 적극처방이라서  조큼 비용이 많이 나가는 편. 

 

 

총 누적 785,380원으로 시험관1차 비용은 끝!

신선이식까지 하면 비용은 꽤나 더 추가될듯하다. 

728x90
반응형